2024.11.05 (화)

  • 구름많음동두천 15.5℃
  • 구름조금강릉 20.9℃
  • 구름많음서울 17.5℃
  • 구름많음대전 16.8℃
  • 박무대구 14.6℃
  • 맑음울산 17.4℃
  • 광주 14.0℃
  • 맑음부산 18.9℃
  • 흐림고창 15.0℃
  • 맑음제주 22.5℃
  • 흐림강화 16.0℃
  • 구름많음보은 13.8℃
  • 흐림금산 14.3℃
  • 흐림강진군 13.8℃
  • 맑음경주시 16.2℃
  • 맑음거제 18.8℃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제주관광공사, ‘제주 카름 맛집’ 10선 ... 제주전통 메밀요리전문점부터 포장마차까지

제주관광공사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제주도 미식 여행을 제안하기 위해 제주 맛집을 선정, 공개했다.

 

제주관광공사는 카름스테이(제주마을여행 통합브랜드) 마을 주민들이 직접 선정한 ‘제주 카름 맛집’ 10선을 17일 발표했다.

 

공사는 주민들이 평소 애용하는 식당 중에서 추천을 받아 ‘제주 카름 맛집’ 10선을 주민들과 함께 엄선했다.

 

흑돼지 숯불구이, 토종닭 삼계탕, 푸른콩 된장찌개 등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시골밥상 한 상을 맛볼 수 있는 식당들을 공개한다. 이 외에도 제주산 식재료로 요리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제주전통 메밀요리전문점, 명물 김말이를 파는 포장마차까지 다양한 곳들을 접할 수 있다.

 

마을 맛집 10선은 숙소와 호스트에 대한 심층 취재를 통해 제작됐다. 공사는 단순한 숙소 소개 외에도 숙소를 운영하는 호스트의 스토리, 우리 숙소의 특별한 점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 인스타그램카름스테이 홈페이지(www.kareumst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의 맛과 가격이 모두 훌륭한 특별한 맛집들을 많은 관광객이 만끽할 수 있도록 이번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제주의 한적한 마을에서 머물며 쉼과 편안함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마을의 숨은 장소, 음식, 풍경, 문화 등을 선보임으로써 마을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누리=양은희 기자]

 

<아래는 추천맛집 10선>

 

1.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시골친구'

 

시골친구는 제주산 각종 제철 야채와 직접 재배한 더덕구이를 넣은 돌솥비빔밥이 유명한 곳이다. 특히 김치와 각종 반찬들도 국내산 재료로 직접 만들어 마을 주민들도 안심하고 먹는 마을식당이다. 마을 주민은 물론 골퍼들까지도 즐겨 찾는 ‘식당이다. (https://www.kareumstay.com/dongkareum-fb/%EC%8B%9C%EA%B3%A8%EC%B9%9C%EA%B5%AC)

 

2. 제주시 남원읍 의귀리 ‘송원가든’

 

주문과 동시에 닭을 잡아 요리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토종닭은 1시간 전, 삼계탕은 35분 전에 전화로 예약하면 좋다. 정갈한 밑반찬만 먹어봐도 음식솜씨를 가늠할 수 있는데 뽀오얀 삼계탕은 마을 주민들도 엄지를 치켜 올리게 만든다. 가격까지 훌륭하다. 귀한 부모님과의 여행에서는 토종닭샤브코스를 추천한다. (https://www.kareumstay.com/algareum-fb/%EC%9D%98%EA%B7%80-%EC%86%A1%EC%9B%90%EA%B0%80%EB%93%A0)

 

3. 제주시 남원읍 한남리 ‘랑이식당’

 

관광객보다 마을 주민이 훨씬 많이 보이는 이 곳에서는 하루에 200알만 만드는 만두와 밀푀유 나베가 들어간 전골을 맛볼 수 있다. 저녁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니 방문에 참고하기 바란다. (https://www.kareumstay.com/algareum-fb/%EB%9E%91%EC%9D%B4%EC%8B%9D%EB%8B%B9)

 

4. 서귀포시 남원읍 신흥2리 ‘호화(공복정)’

 

한적한 마을에 위치한 소담한 돈카츠집이다. 조금 먼곳에 사는 마을주민들까지 식사를 하러 오는 곳으로 100% 예약제로 운영된다. 식사 후 UN 관광청에서 선정한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인 제주동백마을을 부모님과 산책하면 제주의 중산간 마을의 깊은 정취를 느낄 수 있다.(https://map.naver.com/p/entry/place/1923461323?lng=126.7446835&lat=33.3202&placePath=%2Fhome&entry=plt&searchType=place&c=15.00,0,0,0,dh)

 

5.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묘한식당’

 

부부가 운영하는 작은 레스토랑으로 돈까스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환상숲곶자왈공원 바로 앞에 있어 숲을 둘러보기 전후에 들르면 좋다. 제주산 흑돼지 안심으로 만들어 부드러운 흑돼지 돔베카츠, 특제 칠리소스와 여러 종류의 새우로 맛을 낸 칠리딱새우 파스타가 대표적인 메뉴다. (https://www.kareumstay.com/seokareum-fb/%EB%AC%98%ED%95%9C%EC%8B%9D%EB%8B%B9)

 

6. 서귀포시 토평동 ‘토평골’

 

마을사람들도 예약하고 가는 찐 로컬 맛집이다. 흑돼지 숲불구이와 푸른콩 된장찌개 단 두 개밖에 없는 메뉴판에서 이 식당의 자신감이 느껴진다. 국제슬로푸드로도 인정받은 푸른콩 관련 서적과 잡지에 ‘토평골’식당이 자주 소개되기도 했다. 무농약으로 직접 기른 다양한 쌈채소와 제주의 멜젓, 제주 푸른콩으로 만든 된장찌개를 함께 맛 볼 수 있다. 부모님을 모시고 하는 여행이라면 꼭 들러보기를 권한다는 여행객들의 온라인 리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https://www.kareumstay.com/algareum-fb/%ED%86%A0%ED%8F%89%EA%B3%A8)

 

7.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메밀의 고향’

 

인근 다랑쉬오름 아래 드넓은 메밀밭에서 자란 청정 구좌 메밀만을 사용한다. 특히 주문과 동시에 제면해 제주 메밀 본연의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 식전 메밀빵과 메밀차가 제공된다. 족욕 가능한 좌식 테이블이 있어 여행중 부모님의 피로를 풀기에도 좋다. (https://www.kareumstay.com/dongkareum-fb/%EB%A9%94%EB%B0%80%EC%9D%98-%EA%B3%A0%ED%96%A5)

 

8.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그릉그릉파스타’

 

28년간 이탈리아 요리에 빠져있는 셰프가 제주산 고사리, 제주산 표고버섯, 제주산 흑돼지고기로 만든 파스타와 리조또를 맛볼 수 있다. 이 맛을 잊지 못해 제주를 다시 찾았다는 리뷰가 많은 이곳은 세화리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늑한 로컬 맛집이다. 평소 이탈리안 요리를 자주 접해 보지 못했던 부모님에게 성찬을 대접할 수 있다. (https://www.kareumstay.com/dongkareum-fb/%EA%B7%B8%EB%A6%89%EA%B7%B8%EB%A6%89%ED%8C%8C%EC%8A%A4%ED%83%80)

 

9.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말이’

 

탁 트인 바다와 멋진 오름, 넓은 밭, 돌담길, 조용하고 복잡하지 않은 마을이 너무 마음에 들어 정착한 이주 10년차 사장님을 만날 수 있다. 제주에서 나오는 한치, 멜, 학꽁치, 광어 등 각종 해산물과 흑돼지, 야채, 갖은 양념을 넣어 특별히 만든 김말이와 제주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멸치를 바삭하게 튀겨 봄과 초여름까지만 즐길수 있는 멜튀김, 학꽁치 튀김 등의 메뉴가 눈길을 사로 잡는다. 마지막 주문은 밤 10시까지로 포장도 가능하다. 시원한 생맥주도 준비되어 있어, 봄날 저녁에 근처 세화해변에서 부모님과 남다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https://www.kareumstay.com/dongkareum-fb/%EB%A7%90%EC%9D%B4)

 

10.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돌담통닭’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해물야채통닭을 판매하는 곳으로, 3대째 가업으로 이어져 오는 곳이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로컬 치킨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마을주민들이 자신있게 추천하는 곳이다. 저녁 노을을 보며 마치 제주의 돌담을 연상케 하는 튀김옷에 흑임자가 있는 고소한 돌담통닭이나 고소한 우도땅콩이 한가득 담긴 우도땅콩양념통닭에 시원한 생맥주를 함께 하노라면 부모님과의 제주여행이 더욱 실감 날 것이다. (https://www.kareumstay.com/dongkareum-fb/%EB%8F%8C%EB%8B%B4%ED%86%B5%EB%8B%AD)

 

 

추천 반대
추천
0명
0%
반대
0명
0%

총 0명 참여


배너

배너
배너

제이누리 데스크칼럼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댓글


제이누리 칼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