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구원 임원추천위원회는 제12대 제주연구원장 및 선임직 감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다. 제주연구원 경영관리실에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주연구원장 응시 자격요건은 △정교수로 5년이상 대학교에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2급 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출연한 연구기관 및 이에 상응하는 민간기관의 원장 경력이 있는 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출연한 연구기관의 선임연구위원급 이상으로 5년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기타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다.
비상근 임원인 선임직 감사의 응시 자격요건은 △공인회계사의 자격을 가진 사람으로서 그 자격과 관련된 업무에 5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 △연구원의 예산·회계 등을 감사할 수 있는 전문적 지식이 풍부한 자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응모자를 심사해 고득점자 순위에 따라 원장 및 선임직 감사 후보자 각 1인을 선정, 이사장(오영훈 제주지사)에게 추천할 예정이다.
원장 후보자는 제주도의 결격사유 조회와 제주도의회의 인상청문회를 거쳐 제주연구원 이사회 의결 절차가 마무리되면 이사장이 원장으로 임명하게 된다.
원장 및 선임직 감사의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연구원 홈페이지(www.jri.re.kr) 채용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이누리=양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