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최갑열 사장)는 이종산업간 교류와 융합을 통한 문화관광 산업융합리더 양성과 창조적 융합리더 양성을 위해 ‘창의적 전문가 양성을 위한 12개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도의 지원으로 시행되는 생명융합·콘텐츠산업전문가 양성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1300만명 관광시장을 가진 관광상품을 풍요롭게 한다!
이번 산업융합리더 양성 과정은 제주 관광산업을 활용하여 1차산업, IT ,BT 등 타 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기업의 혁신적 제품개발, 매출증대, 고용창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인력과 융합인재 양성에 목적을 두고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콘텐츠 기획자 양성을 위한 교양/실무/역량강화 프로그램, △제주의 콘텐츠를 연계한 제주형 문화콘텐츠 상품기획 교육, △산업간 융합 활성화를 위한 IT, CT, 1차산업 + 관광+ IT 등 타 산업을 활용한 산업 융합리더 양성 교육, △리더십 역량마인드 함양교육과 문화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등을 주 내용으로 9개월에 걸쳐 운영된다.
창의 리더의 시발점이 될 문화콘텐츠 기획자 교양 교육은 오는 12일~13일 이틀간 진행되며 모집은 11일까지이다. 대상은 신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교육비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알림마당’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rosethorn@ijto.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융합리더 양성 교육이 도내 기업 재직자들로 하여금 기본교양을 배양하게 하고 문화콘텐츠 기획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게 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 제주관광공사 문화콘텐츠 기획자 교양 교육 담당(064-740-6911) [제이누리=이재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