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2015년 지역산업진흥계획 중앙평가를 통해 최종 확정된 지역주력산업 4개산업군에 대한 육성사업 상반기 모집 공고를 6일 낸다고 밝혔다.
2015년 제주지역산업진흥계획에 따라 제주도는 4대 지역주력산업에 국비 132억원, 지방비 51억원 등 총 183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제주도는 지난해 지역주력산업에 대해 국비 102억원, 도비 43억원 등 총 145억원을 지원했다.
2015년 상반기 지원 분야는 기술개발사업과 기업지원사업으로 각각 44억원과 68억원 등 총 112억원이 지원되며, 나머지 71억원은 하반기에 지원 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지역 주력산업은 ▲물응용산업, ▲청정헬스푸드산업, ▲관광디지털 콘텐츠산업,▲풍력.전기차서비스산업의 4개 산업군이다.
물응용산업은 제주 지하수·염지하수를 원료로 하는 다양한 2차상품 (음료, 맥주, 특산주, 물응용상품 등) 및 물응용 서비스개발을 위한 사업을 지원한다.
청정헬스푸드산업은 청정 자원 활용 힐링 식품, 특산품(가공편의 식품), 기능강화식품(복합기능성 식품) 개발을 위한 기업지원을 하게된다.
관광디지털 콘텐츠산업의 경우 관광융합 디지털콘텐츠 및 서비스 S/W개발,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 친환경 관광서비스 개발 분야가 지원 대상이다.
풍력·전기차서비스산업은 전기차 충전인프라 성능개선, 풍력 유지보수 운영시스템개발, 신재생에너지 출력 안정화 기술개발을 위한 분야의 기업을 지원한다.
온라인 지원 신청기간은 3월 5일부터 10일 오후6시까지이며, 지역사업관리종합시스템(http://www.ritis.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 접수기간은 3월 9일부터 12일 오후6시까지 (재)제주지역사업평가원 지역산업평가단으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본 사업의 공고문, 운영요령, 제주지역 지원계획 및 제안요청서는 제주도, (재)제주테크노파크, (재)제주지역사업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제주국제자유도시 개발세터(JDC) 첨단과학기술단지 엘리트빌딩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하반기 지원공고는 2015년 6월에 발표한 예정이다. [제이누리=이재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