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비영리법인과 단체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복지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5일부터 23일까지다.
이 사업엔 7개 분야에 3억4800만원이 지원된다. 7개 분야는 장애인문화예술 및 여가활동지원,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달장애인 예술교육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자폐성장애인 사회적응 프로그램, 소규모 장애인시설 지원사업, 장애인 및 종사자 역량강화사업, 장애인 인식개선.장애인과 함께하는 사회구현사업 등이다.
제주도에서 장애인 복지사업을 하고 있는 비영리법인과 단체 등이 응모대상이다. 민간보조금 기준보조율 규정에 따라 자부담 확보 능력이 있어야 응모가 가능하다.
신청이 완료되면 사업 타당성, 적정성 및 파급효과 등을 노인장애인복지과에서 심사한다. 이후 제주도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하고 지원 대상 및 금액을 확정한다.
신청을 원하는 법인·시설·단체 등은 보조금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법인(단체)소개서를 구비해 제주도 노인장애인복지과에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의 경우 마감일 오후 6시까지 서류가 도착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에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제이누리 =권무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