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동두천 2.9℃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김경택 "사과 발표 없을 시 통화 내역, 이메일 등 자료 언론 공개할 것"

김경택 전 정무부지사가 지난 27일 신구범 전 제주도지사 측 정경호 대변인이 낸 성명에 대해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김 전 부지사는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신구범 사무소 내부에 소통의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사실 관계 확인도 하지 않은 성명 발표는 신구범 전 지사께도 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신 전 지사측 성명서 내용을 반박했다.

신구범 전 지사는 27일 '중국자본 대응 연석회의'를 열 예정이었으나, 회의는 열리지 않았다.

참석자 명단에 올랐던 김 전 부지사는 회의 하루 전날인 26일 밤 보도자료를 내고 "연석회의 참석에 대한 사전조율 부족과 소속당인 새누리당에 대한 예의 등을 들어 참석 거절의사를 표했으나 '김 전 부지사가 회의에 참석한다'는 내용을 담은 보도자료를 일방적으로 발표했다"며 유감을 표한바 있다.

이에 대해 신 전 지사는 대변인 명의의 반박 성명을 내고 "연석회의 참석과 관련, 충분한 사전조율이 있었다"며 "정치적 계산에만 골몰하는 한심한 도지사출마 선언자"라고 쏘아붙인바 있다.

김경택 전 정부부지사 측 관계자는 “신구범 전 지사는 김경택 전 부지사의 고교 선배다. 제주 정계의 원로이기도 하다”며 “그런 분이 직접 연락을 주셨기 때문에 후배 입장으로 ‘고맙다’는 예의를 표한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실무진의 논의를 통해서 결정하자고 해 대리인의 연락처를 보낸 것 뿐”이라고 설명했다.

 

김 전 부지사는 이어 “신 전 지사측의 보도자료 발표 후에 불참 의사를 밝혔다든지, 충분한 사전 조율이 있었다고 주장하는 성명서 내용은 명백히 진실을 왜곡하는 것이다”면서 “터무니 없는 말로 상대를 거짓말쟁이로 몰아가는 수법이야 말로 구태정치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26일 긴급보도자료에서 대리인 간의 통화 내역, 보도자료 발표 전 불참을 통보한 E-MAIL 내용 등을 공개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소모적 정쟁을 피하기 위해 밝히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김경택 전 정무부지사 측은 “정치인이 지녀야 할 덕목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은 수준의 도덕성’이라고 생각한다”며 “신 전 지사측이 김 경택 전 정무부지사에 대해 ‘정치적 계산에만 골몰하는 한심한 도지사 출마 선언자’라고 한 것은 상대에 대한 심각한 도덕성 훼손이다”고 불편한 심기를 들어냈다.

 

김 전 부지사는 또 “정치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다. 정당에 속한 정치인은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려해야 하며 당의 입장을 배려해야 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며 “이처럼 서로를 배려하지 않고 상대를 모함하는 공방들이 바로 소모적 정쟁이고, 없어져야 할 정치 풍토다”고 꼬집었다.

 

김 전 부지사는 “신 전 지사측의 일방적인 진실 왜곡과 도덕성 훼손에 대해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하며 더 이상의 소모적 논쟁은 없기를 원한다”고 주문했다.

 

더불어 “사과 발표 없이 진실을 계속 호도한다면 신 전 지사 측 대리인과 통화한 내역, 이메일 등의 자료들을 언론에 공개해 진실을 밝히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제이누리=고연정 기자]

 

 

 


추천 반대
추천
0명
0%
반대
0명
0%

총 0명 참여


배너

네티즌 의견 6

0/300자
  • 2013-12-10 17:06:34
    삭제

    김경택이 허는것이 꼭 우근민이 지시받아서 허는거담따, 지지율 5%미만이 싸움허는것이 뒤에 누가 있는거같다, 현직에대한 도정에 피판의 칼을 대야지, 우근민입당, 한동주 게이트에는 한미디없는 분이 신구범의건설적인 제안에 물고 늘어지는 모습 참이상하네. 도지사 정말출마할것인가요.

  • 2013-12-04 18:19:18
    삭제

    새누리 제주도에서는 무족건 참패할거야 두고봐라. 이번 한동주 우근민 내부거래 사건 에서도 새눌당은 한마디 없거든, 새눌당 그늘에서 궁물먹어보젠 햄주만은 지사나 도의원이나 전패할거야, 신구범 물지마랑 매관매직조사받는 우근민 을 물어야 궁물이 생기지. 흘러간 구범이만 잡아봐야. 오히려 인기율 하락할거야.

  • 2013-12-03 16:56:13
    삭제

    신구범하고 싸움하면 인기 올라갈가요. 잘못치퍼져. 싸워서 인기 오르려면 현직 하고 씨름해야지 아무힘없는 20년전 지사님 말꼬리 물멍 인기얻으려고 하는대 착각이야.

  • 2013-11-30 18:02:00
    삭제

    정경호대변인 직위해제감이네요.잘들논다.

  • 2013-11-30 18:00:03
    삭제

    신.김.둘다 잔머리 정치 집어 치워라.넌더리난다.
    이래서 지방자치가 발전 하겠나.ㅎㅎ

  • 2013-11-28 17:47:48
    삭제

    이 기사를 보고 짜증이 났다면
    http://cafe.daum.net/re1995

배너
배너

제이누리 데스크칼럼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댓글


제이누리 칼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