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에 성산일출봉 등 제주도의 5개 자연경관지가 포함됐다.
12일 제주도에 따르면 미국의 뉴스전문 채널 CNN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CNNgo는 최근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을 선정했다.
50곳 중에는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우도, 협재해수욕장, 한라산 등 제주도 경관지 5곳이 포함됐다.
CNNgo는 성산일출봉을 "세계자연유산 지구이자 다양한 희귀종의 서식지일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며 첫 번째로 소개했다.
이어 섭지코지를 한류드라마의 시초 ‘올인’을 포함한 많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유명하다고 소개했다.
우도는 해변가를 따라 하이킹을 하거나 스쿠터를 탈 수 있고, 잠수함여행과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안내했다.
협재해수욕장은 얕은 수심에 가족끼리 같이 해수욕을 즐기기에 완벽하고 바닷가 근처는 캠핑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게재했다.
한라산은 "나뭇가지 위에 덮여 있는 눈송이와 같은 동화 속에 나올 만한 경관은 태백 눈꽃축제에 영감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CNNgo는 미국의 뉴스 전문 채널 CNN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지역을 보고, 세계를 경험한다(Local Insights, Global Experiences)를 모토로 지난 2009년 출범해 서울과 도쿄, 상하이, 시드니 등 아시아 8개국의 여행과 라이프스타일, 연예 등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는 웹진이다.
한편 CNNgo가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 할 50곳’은 http://www.cnngo.com/seoul/visit/50-beautiful-places-visit-korea-873093?page=0,0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