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주시갑 국회의원 문대림입니다.
2025년 을사년 ( 乙巳年 ) 새해가 밝았습니다.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지혜와 변화를 상징하는 뱀의 기운이 제주도민 여러분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우리 제주에 희망찬 도약의 기회를 선사해주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대한민국에는 많은 위기가 닥쳤습니다. 비상계엄 사태로 민주주의가 흔들리고, 민생과 경제가 벼랑 끝에 내몰렸습니다. 또, 새해를 앞두고 일어난 안타까운 항공기 참사로 인해 소중한 생명들이 희생되었습니다. 세상을 떠난 모든 희생자분들을 마음 다해 추모하며,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계실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도 도민 여러분은 제주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며 값진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혼란한 국정 속에 제주 관광산업은 큰 타격을 입었고, 이상기후로 인해 농축수산업 역시 많은 위기를 맞았습니다. 저출산과 청년 이탈로 인해 지방소멸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기후위기, 지역 경제 회복, 복지 강화, 그리고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혁신 등은 제주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도전입니다.
나라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거리로 나와 목소리를 높인 시민들의 모습에서 우리는 새로운 희망을 발견했습니다. 올 한 해도 도민 여러분을 믿고, 소통하며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여 도민 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내겠습니다. 열린 의정 활동으로 도민 여러분과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겠습니다.
2025년은 제주가 미래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더 안전하고, 풍요롭고, 행복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마음 다해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감사합니다. /문대림 국회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