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제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 페스티벌'이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제주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Go Together! Go Future!’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 2014 제주도민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 2014 기술사업화 아이템 공모 시상식 △ 팀빌딩 도미노 쌓기 게임 △ 우수특허기술 전시 및 설명회 △ 초청강연 △ 지식재산 토크 콘서트 △ 항공우주박물관 무한 상상실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특허기술 전시회는 도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핵심기술 요지를 담은 전시물을 전시하는 자리로, 기술 안내 책자도 함께 제공하며 행사 당일 설명회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게 된다.
이 페스티벌은 제주도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제주지식재산센터·제주테크노파크·제주대학교 창업지원단, LINC사업단이 공동 주관한다.
전시회에는 제주도 유일의 발명특성화고인 서귀포산업고등학교의 우수한 발명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많은 도민이 지식재산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강연과 전시프로그램,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IP페스티벌을 통해 도내 지식재산 붐 조성 및 친(親) 지식재산 분위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제이누리=이재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