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계획하셨던 일들이 다 잘 마무리되셨길 기원하면서 새해에도 도민 여러분의 가정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빕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2013년 우리가 얻은 자부심과 자신감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값진 자산입니다.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에 힘입어 관광객 1천만 명, 외국인 관광객 200만 명이 다녀 간 우리 제주는 세계가 인정하는 ‘꼭 와보고 싶은 섬’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최근 3년간 3만5천명이 증가하여 인구 60만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는 단순한 인구의 증가가 아니라 경제성장률 5.3% 전국 1위, 고용률 전국 1위라는 경제지표와 더불어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이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기회의 땅’이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 앞에는 ‘행복한 도민, 희망찬 제주’ 건설이라는 새로운 목표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도민 여러분이 열심히 노력해주셔서 얻어진 성과가 다시 우리 사회로 환원되어 위목,아랫목이 고루 따뜻한 제주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지닌 청정한 자연환경에 제주만의 문화자원을 보태고, 관광자원을 융합하여 더욱 튼튼한 창의경제 구축과 문화융성을 이루어내서 제주 미래를 위한 100년 건설의 초석이 되는 한 해를 만들어 가십시다.
도민 여러분!
나날이 새로워지고 행복한 새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우 근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