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제이누리 의료자문위원회'가 제이누리 뉴스콘텐츠국 사무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
제주사회의 건강공동체 구현을 위한 제이누리 의료자문단이 출범했다.
제주를 여는 창! 제이누리는 30일 오후 1시 제주도내 의료 전문인력과 본사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이누리 의료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제주대와 제주대학병원 교수진, 제주도내 종합병원 및 각급 병·의원 의료인 등 의료·학계 인사 27명이 망라됐다. 김군택 제주도의사회장 등 제주도내 의료계 임원진 등도 참여했다.
의료자문위 위원장에는 송동훈 연세피부과 원장이 선출됐다.
이에 따라 제이누리는 창간 6개월여만에 의료분야 독립 자문위원회를 둔 제주도내 유일 언론사로 자리매김됐다.
제이누리는 현재 의료자문위원회와 별개로 경영지원위원회,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를 꾸리고 있다. 또 독자권익 보호를 위한 독자권익위원회와 변호사가 참여하는 법률자문단도 따로 두고 있다.
의료자문위원회는 이르면 6월 하순부터 제이누리 메인페이지에서 ‘메디컬포커스’ 공간을 장식한다. 진료실에서 벌어진 이야기와 건강 Q&A 코너, 각종 질환에 대한 증상과 대처법, 예방요령을 제이누리 독자에게 풀어낸다.
제주사회의 건강공동체 실현을 위한 각종 공익사업에도 나설 예정이다.
양성철 제이누리 발행인은 “인터넷 미디어에 의료전문성을 접목, 제주도내외 독자들이 더 편하면서도 자연스럽게 건강한 삶을 추구하도록 돕고자 한다”며 “제주의 건강과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해 의료계 전문인력과 힘을 합쳐 제주인들의 행복실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제이누리 의료자문위원회에 참여하는 의료계와 학계 인사들은 다음과 같다.(무순)
▶송동훈 연세피부과 원장▶이재천 제주대병원 내과과장·교수▶조대경 한마음병원 내과과장▶김준희 중앙병원 혈액종양내과 과장▶김광식 제주대병원 외과과장·교수▶김군택 제주도의사회장·연동365의원 원장▶차경봉 엔젤산부인과 원장▶이재우 에덴산부인과 원장▶김정홍 제주대병원 이비인후과 과장·교수▶박한규 소리이비인후과 원장▶정부 한마음병원 신경과장▶강지훈 제주대병원 신경과 과장·교수▶김소영 아름다운피부과 원장▶장지찬 한마음병원 재활의학과장▶강경훈 연세포르테비뇨기과 원장▶김승준 연세마취통증의학과 원장▶부희돈 제주삼성안과 원장▶김형준(가정의학과) 탑동365의원 원장▶고병수(가정의학과) 탑동365의원 원장▶제갈윤석 제주대 체육학부 교수▶부경돈 부경돈치과의원 원장▶양순봉 다음치과의원 원장▶강창수 연세엘치과의원 원장▶김형찬 연세치과의원 원장▶김태인 예치과 원장▶박동수 삼대한의원 원장▶신용운 경희한의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