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오영희 의원, 제주산림환경대상 자치부문 수상

기사승인 2021.10.18  16:47:48

공유
default_news_ad1
   
▲ 오영희 제주도의회 의원.

오영희 제주도의회 의원(비례대표, 국민의힘)이 제3회 제주산림환경대상을 수상했다.

18일 제주도의회에 따르면 오영희 의원은 지난 15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열린 제3회 제주산림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산림환경 보전을 위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자치부문에서 수상했다.

제주산림환경대상은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산림환경 보전 및 산림공익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공헌한 숨은 일꾼을 찾아내 산림환경 보존의식을 고취시키고자 2019년부터 매해 시상해오고 있다.

올해 제주산림환경대상 자치부문을 수상하게 된 오 의원은 제주 섬이라는 지역 특수성으로 피해 발생 우려에 대한 산불방지 대응체계 등을 구축할 수 있는 '제주특별자치도 산불방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 산림교육 활성화 조례'를 통해 세계자연유산지구 제주의 환경보호는 학교에서부터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산림교육에 대한 필요의식을 제공했다.

아울러 '제주특별자치도 산림복지 서비스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제주도민 모두에게 산림서비스가 골고루 제공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해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산림문화 조성에 힘썼다.

오 의원은 “청정 제주를 지키기 위해 세계가 인정한 세계자연유산을 보호하고 그 안에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여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발굴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제이누리=이주영 기자]

이주영 기자 anewell@jnuri.net

<저작권자 © 제이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ad37
ad38
ad39
ad40
ad41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