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학생이 주인돼 찾는 인권 ... "인권위원을 찾습니다"

기사승인 2021.10.18  13:46:25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주도교육청, 10월29일까지 1기 위원회 접수 ... 도내 초중고 학생 50명 선발

   
▲ 제주도교육청

제주도내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해 민주적으로 학생 인권 증진 방안을 논의, 제안하는 학생인권참여위원회가 운영된다.

제주도교육청은 ‘제1기 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인권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제주도교육청 학생인권 조례'를 근거로 구성‧운영되는 학생인권참여위원회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학생인권 증진 및 인권 친화적 교육 문화를 조성한다.

위원회는 △제주 학생인권 조례 개정에 관한 의견 제시 △학생인권 실태조사에 관한 의견 제시 △학생인권 실천계획에 관한 의견 제시 △심의위원회 참여‧의견 제시 △학생인권 실현 및 학생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에 관한 의견 제시 등을 수행한다.

지원 대상은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이다.

교육청은 지역, 학교급, 성별 등을 고려해 신청한 학생 중 추첨을 통해 50명 이내로 선발한다. 임기는 위촉일 기준으로 1년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다.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및 직속 기관, 도내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다음달 12일 개별 통보 및 학교에 안내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당사자인 학생들이 민주적이고 자발적으로 자신들의 삶을 인권 친화적으로 변화시킨다는 점에서 학생인권참여위원회의 의미가 매우 각별하다”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이누리=양은희 기자]

양은희 기자 jnuri@jnuri.net

<저작권자 © 제이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ad37
ad38
ad39
ad40
ad41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