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주형 자율학교에 '건강생태학교' 추가된다

기사승인 2021.10.18  13:47:57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주도교육청, 선흘분교.하례초 지정 ... 다혼디 배움학교 5개교 신규

   
▲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제주형 자율학교로 건강생태학교 2곳과 다혼디 배움학교 5곳을 신규 지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형 자율학교 유형으로는 '다혼디 배움학교'와 'IB 학교'가 있다. 이번에 건강생태학교가 새로운 유형으로 추가됐다.

신규 지정된 건강생태학교는 함덕초 선흘분교장과 하례초 2개교다. 다혼디 배움학교는 고산초·세화초·신례초·제주서초·서귀포산업과학고 5개교다.

특히 함덕초 선흘분교장의 경우 건강생태학교 운영으로 폐교 위기를 극복하고 학생 수가 111명까지 증가하는 등 '작은 학교 살리기'의 모델학교로 평가받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8월 신규 학교를 공모했다. 제주도 자율학교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대상 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제주형 자율학교는 제주특별법에 근거해 학교와 교육과정 운영에 특례가 부여되는 학교다.

이번에 제주형 자율학교로 신규 지정된 학교는 2025년까지 4년간 운영된다. 종합평가를 통해 계속 지정 여부가 결정된다.

학교는 운영 기간 동안 제주특별법 제216조 '학교 및 교육과정 운영의 특례'를 적용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청은 해당 학교에 교직원 연수와 예산·컨설팅 등을 지원하게 된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제주형 자율학교는 평가 혁신, 리더십 혁신, 행정지원 혁신을 선도하는 학교로 학생의 기초·기본학습 역량을 근간으로 생태, 다양성, 자치 등 미래 가치를 구현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누리=양은희 기자]

양은희 기자 jnuri@jnuri.net

<저작권자 © 제이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ad37
ad38
ad39
ad40
ad41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