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주 원도심을 채우는 가을이 오는 소리

기사승인 2021.10.14  11:27:14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주관광공사, 10월15일~11월27일 원도심 일대 ... '탐나는 원도심' 문화행사

   
▲ 탐나는원도심 포스터

제주 원도심 일대가 주말마다 가을이 오는 소리로 가득 채워진다.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탐라문화광장 등 원도심 일대에서 '문화 향유의 공간, 탐나는 원도심' 문화행사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문화행사는 '탐나는 버스킹(버스킹 공연)', '탐나는 시네마(영화 상영)', '탐나는 이벤트(지역상권 활성화 이벤트)', 스트링 전구 설치로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탐나는 버스킹’은 하루에 4~8회 공연으로 옛 코리아극장 앞 무대와 산지천갤러리 앞 공터에서 열린다. 공연 일정이 정해진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버스킹의 의미를 살려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다.

공사는 다음달부터 ‘탐나는 시네마’를 통해 가을의 정취, 초겨울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북수구광장에 야외영화관을 조성해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상영하기 위한 휴식과 여유의 공간을 마련했다.

영화 상영 전후에는 DJ가 마음을 치유하는 영화OST 소개 또는 지역주민의 사연을 소개하는 ‘음악이 있는 시네마’와 주민들의 옛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인터뷰, 지역상권 소개 등 지역주민과 상인들의 이야기를 공감할 수 있는 ‘삼춘들의 원도심 시간여행’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탐나는 이벤트’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다. 원도심 일대를 둘러보며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상점가 방문을 통한 소비문화 분위기 조성 행사로 이뤄진다.

또 원도심 상점가에서 쇼핑 후 받은 영수증(3만원 이상)을 공연장에 마련된 응모함에 넣으면 추첨을 통해 제주칠성로상점가상인회의 협조로 브랜드 상품권 또는 탐나는전 상품권이 제공된다. 

공연장에서 관람 사진을 사회관계망(SNS)에 올리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비짓제주(www.visitjeje.net)와 SNS(@jeju_1dosim)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제주관광정보센터(064-740-6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이누리=양은희 기자]

양은희 기자 jnuri@jnuri.net

<저작권자 © 제이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ad37
ad38
ad39
ad40
ad41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