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심상정 "제2공항 중단해야" ... 국정감사서 대응 예고

기사승인 2020.08.03  17:13:01

공유
default_news_ad1

- 국회서 제2공항 반대단체와 간담회 ... "제주 포화상태 우려, 변화 직시해야"

   
▲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3일 오전 11시 국회에서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와 제주제2공항백지화전국행동 등 제2공항 반대단체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제주 제2공항 건설 중단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올해 국정감사 자리에서 제2공항 문제에 대해 대응할 뜻을 밝혔다.

심 대표는 3일 오전 11시 국회에서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와 제주제2공항백지화전국행동 등 제2공항 반대단체와 가진 간담회 자리에서 제2공항 중단을 촉구했다.

심 대표는 “제주도가 도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제2공항 건설을 강행하고 있는 것이 매우 우려스럽다”며 “정부가 추진한 용역 결과 제주도에 2개의 공항이 필요없다는 것이 밝혀졌고 제주도민의 뜻도 이와 같다. 제2공항 건설을 전면 중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공항이 아니라 제주가 포화상태라는 우려가 더 높다”며 “제주도가 과잉관광으로 교통난, 쓰레기문제, 오·폐수 처리 문제, 환경 훼손, 부동산 및 생활비 폭등 등의 변화를 겪고 있는 것을 직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새로운 수요가 필요하면 현 공항을 개선하면 된다”며 “원희룡 제주지사는 지금이라도 도민들의 반대 의견에 귀를 기울여서 평화의 섬, 생태의 섬 제주의 지속가능성을 중심에 두는 도정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그러면서 “제2공항은 오롯이 제주도민들의 뜻에 따라야 한다”며 “제2공항 중단에 정의당이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심 대표는 이어 올해 국정감사에서 제2공항 문제를 다룰 뜻을 밝히기도 했다. 심 대표는 제2공항 관련 소관 상임위원회인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이다. [제이누리=고원상 기자]

고원상 기자 kws86@jnuri.net

<저작권자 © 제이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ad37
ad38
ad39
ad40
ad41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