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주도 기획조정실장 현대성-도민안전실장 이중환

기사승인 2020.01.15  18:04:56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주도 정기인사] 자치행정국장 현학수, 도시건설국장 고윤권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현대성, 이중환, 현학수, 문경진, 고윤권, 현경옥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에 현대성 제주도 교통항공국장이 발탁됐다. 도민안전실장으로는 이중환 지방이사관이, 특별자치행정국장에는 현학수 공항확충지원단장이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하면서 가게 됐다.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에는 현경옥 소통담당관이 직무대리로 가게 됐다. 도시건설국장 자리에는 고윤권 상하수도본부장 직무대리가 직무대리로 임명됐다. 교통항공국장 자리에는 문경진 정책기획관이 발탁됐다.

제주도는 15일 오후 2020년 상반기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17일자로 이뤄진 이번 인사는 승진 120명, 전보 488명 등 모두 608명 규모다. 또 행정시 교류가 92명이다.

도 서열 3위인 기획조정실장에는 현대성 교통항공국장이 임명됐다. 국방대학원 장기교육에 나갔던 이중환 이사관은 도민안전실장 자리로 돌아왔다.

특별자치행정국장에는 현학수 공항확충지원단장이 부이사관으로 승진하면서 임명됐고, 현경옥 소통담당관이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 직무대리로 직위 승진했다.

도시건설국장 자리에는 고윤권 상하수도본부장 직무대리가 임명됐다. 교통항공국장자리에는 문경진 정책기획관이 가게 됐다.

양기철 도민안전실장은 이번 인사를 통해 장기교육을 떠난다. 이외에 녹축산식품국장 자리에는 전병화 감귤진흥과장이 직무대리로 직위 승진했다.

이외에 김명옥 특별자치제도추진단장이 지방서기관에서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했다. 현학수 단장이 특별자치행정국장 자리로 가면서 공석이 된 공항확충지원단장 자리에는 장기교육을 떠났던 이상헌 지방부이사관이 임명됐다.

상하수도본부장 자리에는 이양문 도시건설국장이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되면서 이동한다. 세계유산본부장 자리에는 고순향 서귀포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이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하면서 가게 됐다.

이외에 서울본부장 자리에는 문경삼 저탄소정책과장이 직무대리로 간다.

제주시 부시장에는 이영진 제주시 부시장 직무대리가 부이사관으로 승진하면서 임명됐다.  서귀포시 부시장에는 김영진 서귀포시 자치행정국장이 직무대리로 가게 됐다.

조상범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국회 사무처로 가게 됐다. 이외에 허법률 특별자치행정국장과 고종석 감사위원회 감사과장, 강동원 청렴혁신담당관 등은 장기교육을 떠난다.

이외에 정책기힉관에는 강만관 예산담당관이, 소통담당관에는 최명동 지방서기관이, 청렴혁신담당관에는 강승철 지방서기관이 임명됐다. 예산담당관에는 안우진 지방서기관이, 세정담당관에는 고순심 통당물류과장이 가게 됐다.

도의 이번 인사에서 3급(부이사관)이 9명, 4급(서기관) 16명, 5급 31명, 6급 34명, 7급 15명, 8급 15명 등이 직급승진했다.

특히 5급 31명 중 여성공무원이 12명으로 전체의 39%를 차지했다.

송종식 제주도 총무과장은 “주무팀장 3개 직위 내부공모 임용을 통해 경쟁을 유발하는 한편, 주요 보직에 여성공무원을 배치해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여성인력을 활용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이어 “민생경제 활력화 및 도정의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추진동력 지원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재적소 인력 재배치에 중점을 두고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제이누리=고원상 기자]

☞ 제주도 2020년도 상반기 정기 인사 명단

고원상 기자 kws86@jnuri.net

<저작권자 © 제이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