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주변화상 한눈에 담은 '제주특별자치도지' 나왔다

기사승인 2019.05.22  17:55:08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첫 발간 ... 모두 4권, 24일 출판기념회

   
▲ '제주특별자치도지' 시리즈 중 마지막 권인 '한권으로 읽는 제주특별자치도지'.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첫 '제주특별자치도지'가 탄생했다.

제주도 전분야의 정보와 자료를 집대성한 종합지로 '제주도지'(道誌)에서 이름을 바꾼 ‘제주특별자치도지’가 22일 발간됐다. 

2006년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약 10년간의 제주도 변화상이 4권에 담겼다.
  
1권에는 자연·인문지리·역사·언어·민속 분야를, 2권에는 정치·행정·사법, 경제 분야를, 3권에는 사회·문화·예술분야를 상세하게 정리했다. 
 
'엑기스' 보급판인 4권은 ‘한권으로 읽는 제주특별자치도지’라는 명찰을 달았다. 1권부터 3권까지의 내용을 한권으로 압축해 지난 10여년 간의 제주 사회 주요 이슈를 정리했다.  

연구자부터 일반 도민에 이르기까지 손쉽게 제주도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조상범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이번에 발간되는 제주특별자치도지는 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처음 발간되는 도지다. 특별자치도의 출범과 함께 빠른 속도로 나아간 제주도의 변화상을 자세하게 담아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간되는 '제주특별자치도지'는 1982년, 1993년, 2006년에 이어 '넷째둥이'다. 축하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4일 오후 3시 제주도립미술관 강당에서 열린다. [제이누리=이주영 기자]

이주영 기자 anewell@jnuri.net

<저작권자 © 제이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