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학교가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4일과 15일 2일간 제주관광대 관광관과 컨벤션홀에서 '제2회 CTC EXPO'를 개최한다.
‘CTC 엑스포’는 지난해 산학협력 강화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정보교류, 재학생 및 동문과의 교류 등을 목적으로 한 종합박람회로 출발했다.
올해는 '세상을 바꾸는 힘! 세계로 향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열리게 된다.
행사기간 중 제주관광대 컨벤션홀과 관광관에서는 학과에서 준비한 다양한 주제의 전시물들이 전시돼 학생들이 그동안 배워온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외국어 경진대회를 비롯해 카지노딜러 경진대회, 뷰티 경진대회, 게임 경진대회 뿐만 아니라 디자인, 인테리어, 치기공, 유아교육, 외식조리, 관광경영, 부사관계열 등 산학공동 작품전과 항공컨벤션, 치위생, 호텔경영, 외식조리, 뷰티디자인 레저스포츠 실무 시연회 등이 열린다.
또 부대행사로 학술교류 협약을 맺고 있는 중국 간남영시예술학원의 학생들이 방문해 찬조공연을 한다. 더불어 CTC 슈퍼스타, 학과별 이벤트 등도 펼쳐진다.
제주관광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미래사회의 변화 속에서 대학은 어떤 변화를 받아들이고 발걸음을 함께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과 그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준비했다"며 "작품전시 및 시연회를 박람회 형태로 운영하는 축제로 관광대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